본문 바로가기

★ 강동원/강동원·article

[강동원] 200307 인터넷웹진 인터뷰


img53.gif

img54.gif




드라마 한 편으로 혜성처럼 떠오른 강동원. 모델로 승승장구하던 그에게 언젠가 한 번의 기회는 오리라 생각했지만 이처럼 빨리, 그리고 확실한 기회가 주어질 줄은 아무도 몰랐다. MBC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를 통해 자상하고 매너 있는 모습을 보여준 남자 강동원. 그가 요즘 여학생들 사이에서 ‘남자친구 삼고 싶은 연예인’ 1순위에 꼽히고 있다고 하니, 안 만날 수가없겠지?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 종영 후 뭐하며 지냈나요?

CF 촬영, 패션 쇼, 잡지 화보 촬영, 인터뷰 등으로 바쁘게 지냈어요. 좋아하는 여행도 다녀왔구요. 잡지 화보 촬영 차 소속사 모델들과 함께 괌에 다녀온 후 개인적으로 일본 여행을다녀왔어요. 카메라 하나 메고 여행 다니는 것을 무척 좋아해서 틈만 있으면 떠날 궁리를 해요.

<위풍당당 그녀>를 통해 얻은 것이 많을 것 같아요.
저의 첫 드라마였는데 시청자 여러분들이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기분 좋았어요. 드라마의 야외 촬영지였던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받기도 했고요. 여러 가지로 저에게 많은 것을 남겨 준 작품이었다고 생각해요.

드라마에서는 상당히 섬세하고 자상한 남자로 나왔는데 실제 성격은 어때요?
사실 섬세한 면을 보여 줘야 하는 연기가 부담스럽기는 했어요. 실제로는 상당히 털털한 성격이거든요. 자상한 면은 잘 모르겠는데 뭐든지 세심하게 챙기는 스타일은 못 돼요.

모델로 데뷔했는데 어떤 계기로 모델이 되었나요?
신촌역 부근에서 길거리 캐스팅 된 경우죠. 당시 여러 매니저들에게서 제의를 받았던 상태라 어떤 분과 일할지 고민하고 있었어요. 어떤 곳에서 나의 재능을 살려 줄 수 있을지 충분히 고민한 후 일을 시작했어요.

요즘엔 연기하느라 바빠서 모델 일에 소홀해지지 않았나요?
아무래도 모델 일만 할 때보다 많이 소홀해 진 것이 사실이에요. 하지만 저는 모델 일에도 상당히 매력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연기만 하고 싶지는 않아요. 앞으로 열심히 해서 톱 모델 대열에 끼고 싶어요. 톱 모델 출신 배우라는 타이틀도 좋잖아요.

모델 일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쇼를 할 때 그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느낌은 이루 말할 수 없어요. 그 순간 느껴지는 흥분은 제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줘요.

좋아하는 배우가 있다면요?
맷 데이먼이나 브래트 피트, 한국 배우로는 설경구 씨처럼 연기에 대한 열정이 온 몸에서 묻어나는 배우가 좋아요. 저도 그런 배우가 되고 싶고요.

요즘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최고인데 자신의 매력이 뭐라고 생각해요?
제가 생각하는 저의 매력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점 같아요. 외모는… 사람들이 얘기하기를 제 체형이 옷의 장점을 잘 살려주는, 그야말로 모델 체형이라고 하더라고요.

여자친구 있나요?

2년 6개월 정도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가 있어요. 저와는 동갑내기이고, 현재는 필리핀에서 호텔경영학 공부를 하고 있고요. 함께 패션잡지 모델 활동을 하면서 만나게 됐는데 참 착하고, 예쁜 아이예요.

스케줄이 없을 때는 주로 뭐하고 지내요?
밖에 나가서 놀거나 하는 편은 아니에요. 거의 하루 종일 집에만 있는 경우가 많고, 만화책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대본 연습을 하면서 하루를 보내요. 물론 예외는 있죠. 제가 워낙 축구를 좋아하다 보니 친한 사람들과 함께 축구를 할 때는 하루 종일 밖에 있을 때도 있어요.

새 드라마에 캐스팅 됐죠?
MBC 일요 아침드라마 <1%의 어떤 것>에 재벌 3세이자 호텔 기획실장인 이재인 역을 맡게 됐어요. 드라마 속 이재인은 중학교 국어 선생님인 김다현과 재산 상속을 위해 정약 결혼을 하죠. 김다현 역에는 김정화 씨가 캐스팅 됐어요.

앞으로는 어떤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귀엽다’, ‘예쁘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그런 이미지의 역할보다는 좀 거칠 더라도 터프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제 성격에 맞게요. 예를 들어서 영화 <스내치>에서 집시 복서를 연기한 브래드 피트 같은 역할이요.

더 많은 활동으로 바빠질 텐데 각오 한 마디 해주세요.
저에게 다가올 더 많은 기회에대비해서 차근차근 많은 준비를 해나갈 거예요. 항상 같은 모습만을 보여주는 배우가 아닌, 폭 넓은 연기가 가능한 배우가 되고 싶어요. 정말 연기 잘 하는 연기자, 어떤 역할을 맡겨도 소화해 낼 수 있는 '배우 강동원'이 되도록 노력할 겁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

 

 

 

 

 



 

생년월일 : 1981년 1월 18일
신체사항 : 186cm, 68kg
가족관계 : 부모님과 누나
혈액형 : B형
취미 : 음악감상
특기 : 축구
좌우명 : 언제나 변함없기,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지 않기
드라마 및 CF : <위풍당당 그녀>, 카스,가쓰오 우동,CJ39쇼핑 외 LG CYON드라마 및 CF :,
뮤직비디오 : J ‘빛’, Link ‘비가와’, 조성모 ‘다짐’ 뮤직비디오 :
카탈로그 : C.O.A.X, 리바이스, Litmus, J.Jaks,D-DAY, So
카탈로그 :Basic
패션쇼 : DKNY, CUCCI, SFAA, NWS,SIFAC, 서울콜렉션,
패션쇼 : 질샌더, 리복
패션쇼 :




글·취재 박진희(연예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