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에 말걸기 ◀◀/● 스윗 홈

혼합 향신료 - 각종 시즈닝들 간략 정리






위 시즈닝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페퍼 스테이크 시즈닝' (Pepper steak seasoning) 입니다. 360g 이나 됩니다.


조합 내용물 : 


소금,후추,마늘,

딜,고수,고추,

채종유, 딜오일.



소금이 들어 있어서 기본 간이 이걸로 된다는 얘기입니다.


소금, 후추, 마늘은 간되는 믹스 시즈닝에서는 기본이 되는 것이고 주목할 향신료로서이랑 고수(코리앤더) 를 눈여겨 봅니다.

고추도 약간 들어 있구요. 


이거 넣어서 고기를 구우면 약간 라면 스프같은 향이 납니다. ;; 집 안에 들어 서는 사람이 ' 어? 라면 끓이나? ' 이런답니다.


그런데 이 시즈닝은 원산지가 일본이에요. 양도 지나치게 많구요. 물론 거의 다 먹어 갑니다만, 그건 제가 이걸 스테이크 외에 치킨 간이랑 볶음밥, 삼겹살 등등에 자주 썼기 때문입니다.  다음엔 다른 걸로 대체해 보고 싶군요. 아이허브에 뭔가 비슷한 게 있지 않을까요?









■  아이허브의 각종 시즈닝들 간략 정리









 챱하우스 시즈닝 (Chophouse seasoning)


소금, 마늘, 후추 /딜, 고수, 칠리페퍼 -   

켄사스시티와 시카고, 몬트레알 지역에서 쓰이는 스테이크 시즈닝 


코스트코 스테이크 시즈닝과 99% 유사.




그릴링 스테이크 시즈닝 (Grilling Steak Seasoning)


소금, 마늘, 후추 / 양파 / 타임, 타라곤, 월계수잎  





그릴링 시즌즈, 치킨 시즈닝 (Grilling seasons, chicken seasoning)


소금, 마늘, 후추 / 양파 / 오레가노, 로즈마리, 세이지, 타임, 마조람, 펜넬, 고수, 페퍼민트, 월계수잎


각종 허브의 향연. 바질을 제외한 정통 이탈리안 허브들에 플러스, 플러스





그릴링 시즌즈, 시푸드 시즈닝 (Grilling seasons, seafood seasoning)


소금, 마늘, 후추/ 로즈마리, 타임, 고수, 레몬필, 딜, 페넬, 생강


레몬필에 생강이 들어간 게 특이




허브 드 프로방스 (herbs de provence)


바질, 로즈마리, 오레가노, 파슬리,/ 타임, 타라곤, 마조람/ 라벤더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허브란 뜻인데 이탈리안 기본 4가지 허브에 마지막 시골의 이미지를 위한 건지

라벤더 꽃이 추가된 게 특이. 시즈닝이 아니라 소금,마늘, 후추는 없어요.




다용도 양념  (all purpose seasoning )


마늘, 후추, / 양파 / 파슬리, 바질, 오레가노, / 타임, 셀러리, 토마토, 세이지, 고수


소금이 없어서 많이 넣어도 됨. 셀러리 향이 꽤 강해요. 흔히 맡는 이탈리안 향신료 쪽이 아니라 더 튀는?




이탈리아 양념 ( Italian seasoning )


바질, 로즈마리, 오레가노, / 타임, 마조람, 세이지 


스파게티나 피자 등등 만만하게 뿌려 먹을 수 있는 허브 향신료들.          


                                                



위 혼합 시즈닝들만 장바구니 모아 놓은 리스트 링크



심플리 오가닉스 (SImply Organics ) 제품 구경하기








 



위에 포함시키진 않았지만 - 피클 만드는 데 쓰는 피클링 스파이스도 있죠.


회사마다 조합이 약간씩 다르지만, 겨자씨가 제일 많이 함유되어 있구요, 그 다음 고수가 대부분.

약간의 양으로 더해지는 게 딜, 계피, 후추, 정향, 월계수 잎 등이 첨가됩니다.





식초 : 설탕 : 물 = 1 : 1 : 2.5 로 섞고 소금을 2 ts 정도 더합니다. 거기다가 피클링 스파이스를 1 ts 정도 넣어

팔팔 끓입니다. 


미리 잘라 놓은 야채를 끓는 물에 소독한 유리병에 담가 놓은 뒤 거기다가 끓는 소스 국물을 바로 뜨거울 때

들이 부어요. (양배추, 오이, 무우, 양파 등등 각종 야채 )


그리고는 밖에서 하루 놔 두고 냉장고 옮겨서 사흘 이상 묵혀서 드시면 맛있는 피클이 됩니다.


저 위 오른쪽  사진이 어제 만든 피클입니다. 오늘 스파게티 먹을 때 아주 맛나게 꺼내 먹었죠. 아직 덜 삭았지만 그래도 냠냠 -


피클링 허브들을 걸러서 넣어도 되고 그냥 넣어도 되구요. 편하실 대로 -









아 참, 그리고 아이허브에서 현재 체험 상품으로 상달프 유기농 차 3개를 담아 놓은 게 50 원에     팔고 있어요.







요런 게 오는 데요 -






안에 열어 보니까 얼 그레이랑, 망고 그린티, 레몬 티 가 각각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망고 그린티가 아주 인기죠?


세 개 다 먹어 봤는데요 - 아주 끝내 주네요. 특히 저 얼그레이, 정말 맛있어요. 향긋해요.


한번도 안 드셔 보셨던 분들은 일단 맛을 한번 봐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기농 차 3 종류 체험상품 구매



제 추천 코드는 -  RPS763  입니다.  http://kr.iherb.com?rcode=RPS763 

필요하신 분은 쓰세요. 


첫 구매시에 추천 코드를 적어 넣으면 최대 10달러의 할인 혜택을 봅니다. 

 그리고 추천을 받은 저도 첫 구매 금액의 1~4% 의 포인트가 옵니다. 

그러니, 주변 지인 중에 아이허브 계정이 있으시다면 그 분 것을 쓰시고 아무도 없을 때만 제 코드를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