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향기나는방/글향기

[시 한수] 너는 날렵하고 청순하여 - 게오르게

 

 

 

 

 

 

 


너는 날렵하고 청순하여    - 게오르게  지음.


너는 날렵하고 청순하여 불꽃 같고

너는 상냥하고 밝아서 아침 같고

너는 고고한 나무의 꽃 가지 같고

너는 조용히 솟는 깨끗한 샘물 같다.



양지바른 들판으로 나를 따르고

저녁놀 진 안개에 나를 잠기게 하며

그늘 속에 내 앞을 비추어 주는

너는 차가운 바람, 너는 뜨거운 입김.



너는 내 소원이며 내 추억이니

숨결마다 나는 너를 호흡하며

숨을 들이쉴 때마다 너를 들이마시면서

나는 네게 입맞춤한다.



너는 고고한 나무의 꽃 가지

너는 조용히 솟는 깨끗한 샘물

너는 날렵하고 청순한 불꽃

너는 상냥하고 밝은 아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까 옛날 공부하던 책들 뒤적거리다가 발견한 시-


내가 민호에게 이 시를 바치면 ....난 압니다 -.

민호가 무지 부담스러워하리라는 거 -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