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에 말걸기 ◀◀/● 아딸라의 수다

SBS 드라마, 캡쳐 안된다고 하더니 리뷰 자료로도 안되는지;;

방금 에스비에스 나쁜 남자 리뷰적어놓은 게 삭제처리되었어요...ㅜㅠ

 

인텔리언 이라고 저작권관련 위임받은 단체에서 그 게시물에 대해 침해신고를 해서

삭제가 되었다고 나오네요.

 

나남 시작하기 전에 에스비에스 드라마는 리뷰 쓸 때에도

캡쳐자료를 쓰면 안된다는 고지가 있긴 했어요.

 

그리서 1,2화 통합 첫 리뷰를 쓸 때에도 공홈에 있는

배포 사진 자료만 첨부해서 리뷰를 적었죠.

 

근데 보니까 이후에 올라오는 리뷰들에 캡쳐 자료들을 다들 잘 쓰시길래

저도 썼습니다. 사실 나남같은 경우엔 화면의 아름다움도 드라마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안 쓸 수가 없는 그런 편입니다..;;

 

이전의 다른 리뷰들에는 별 얘기가 없는데 그 리뷰만 삭제된 이유를

저 나름대로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이전 리뷰들에는 캡쳐 자료가 가로 사이즈 680 이하의 작은 것들로만 올렸습니다.

혹은 여러 개, 장면 비교들을 위해 연결 편집한 것들을 올렸지만

그 리뷰에서는 한 장면이 주는 임팩트가 리뷰 첫 부분의 서술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큰 캡쳐를 올렸어요.  낱장으로....

 

 

그래서 안되는 것인지....ㅜㅠ

 

드라마 리뷰 적으시는 분들께 혹 참고 사항이 될까 해서 알려드립니다.

 

다음 측에도 문의를 하긴 했는데 답변으로 추측해 보건대  삭제 기준에 관한 건

다음에서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신고 들어오는 대로 처리해 주기만 하나봅니다.

 

기준을 모르니 눈치만 볼 수 밖에 없겠습니다..

 

여러 사례들을 모아보면 대강의 기준을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혹 이런 비슷한 일이 있으셨던 분은 없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