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에 말걸기 ◀◀/▣ 컴과 넷

LG 스마트 TV, 갑자기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끊겼네요- 해결법



저희 집은 SK 인터넷을 쓰는 중이고 B 티비 IPTV 를 쓰는 중입니다.

 

오늘 낮에 B 티비 소프트 웨어 전체 업그레이드를 두 차례에 거쳐 거하게 하고 나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를 보다가 1분도 채 되지 않아 에러가 났습니다. 몇 번 더 시도했지만 되질 않습니다. 넷플릭스 안에서 설정을 이리 저리 만져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TV 설정으로 들어가서 네트워크 연결을 보니까 무선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뭔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에러가 난 모양입니다.

 

새 네트워크를 검색해도 공유기 인터넷을 찾질 못하더군요. 핸드폰을 들여다 보니 와이파이는 잘 뜨고 있었습니다. 와이파이는 문제가 없는데 tv 가 못 찾는 거.

 

해결법을 넷 검색해서 찾아도 없더군요. 

 

지식 in 으로 검색하니 초기화하라는 해결법만 있었습니다. 초기화는 마지막 해결법이라고 생각했기에 패스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예상한대로 미국 넷에서 찾았습니다. 해결법

 

 

 

 

그냥 전원만 꺼서는 안 됩니다. 

 

벽의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뽑아야 됩니다. 60초 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꽂고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합니다.

 

 

 

# 총 3 번의 언플러그를 하고서 마침내 네트워크 연결이 됐습니다.

 

1. 처음 플러그를 뽑고 나서 다시 꽂으니 와이파이 1 개를 찾아 내더군요. 저희 집 인터넷 리스트는 여러 개거든요. 그런데 그 중 딱 한 개만 검색 리스트에 나왔습니다.

 

한 개가 어디야? 그러고는 비밀번호 넣고 접속시키려고 했지만 

 

"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엑세스 포인트 (AP) 에 어쩌고 저쩌고 ~~" 하면서 비번 넣어도 연결이 안 되더군요.

 

2. 다시 플러그를 뽑고 60초를 기다린 뒤 설정으로 들어갔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리스트를 검색하니 이번에는 모든 와이파이 리스트가 좌르르~~~ 다 나오더군요. 행복~~~

 

그 중 하나에 비번넣고 ~ 짜잔 마침내 연결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

 

넷플릭스로 입장해서 뭘 좀 보려고 하니까 또 자꾸 에러가 나는 겁니다.

 

다시 tv 설정으로 들어 갔는데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끊겨~!!! 있더군요. 끊겨...

 

네트워크 리스트에는 다시 아까처럼 단 한 개의 와이파이만 떠 있었고 비번을 넣고 접속하려 했지만 아까처럼 엑세스 포인트가 어쩌고라는 메세지만 나오고...ㅜㅠ

 

 

3. 다시 플러그 뽑고 60초 대기 후 다시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았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니 언제 또 자기 혼자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넷플릭스도 잘 보고 유튜브도 잘 보고요.

 

 

 

# tv 플러그만 뽑지 말고 셋톱박스 플러그도 같이 뽑아 보세요.

 

뽑는 김에 같이 뽑아 보세요. 사실 저도 처음 번에 셋톱박스도 같이 전원을 뽑았구요, 2번째부터는 tv 만 뽑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 번 했는데도 안 되면 어쩔 수 없이 초기화를 해야죠.

 

 

 

 

이런 식으로요.

 

아, 그리고 저희 집 tv 는 직구로 산 LG tv 이고 저번 달에 지역 설정을 한국으로 바꾸었습니다.

 

 

추가 사항 - 이틀 뒤 결국 리셋했습니다. 잘 안 되서요.

 


 

 

이렇게 해도 자꾸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자꾸 풀려 버린다면 유선으로 연결해 보기를 권해 드립니다.

벽걸이로 선이 보이지 않도록 했을 때 유선 랜선 연결하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  blog.daum.net/atala86/13754332

마지막 해결의 완결판입니다. TV 뒷 커버를 열면 왼쪽 구석에 무선 연결과 관련된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 연결된 케이블 선이 꼬깃꼬깃 접혀져 있는데 그걸 잘 펴서 두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리모컨 문제도 다 해결됩니다. 이거 하고 나서 여러 달이 지났는데 한번도 문제가 난 적이 없어요. 그 방법은 blog.daum.net/atala86/13754332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