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향기나는방/뮤직살롱

[김사랑] 새로 앨범이 나왔는데 반응이 대단해~

 

방금 4집 새로 나온 behind the melody 앨범 주문한 거 도착했습니다. 3번 트랙 듣고 있는 중인데요 -

 

2년전 발매한 3집 앨범중에 '위로'라는 곡을 우연히 몇 달전에 들은 적이 있어요.

 

전 김사랑이 다시 3집 낸 줄도 모르고, '분명 김사랑 목소리인데 왜 처음 들어보는 노래?' 이랬죠..

 

1,2집이 새로 한정수량만 발매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3집은 여전히 아무데서도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검색하다가 본 건데 3집 앨범 발매 이후에 자신이 작곡하는 과정을 유튜브에 올린 적이 있군요.

 

거기에 대한 기사입니다.

 

 

 


 

 

가수 김사랑, 혼자서 원맨밴드로 작곡하는 동영상 유튜브에서 화제

김사랑은 지난 2007년 8월, 3집 활동과 함께 원맨밴드로 직접 연주하며, 작곡하는 과정을 UCC로 만든적이있다. (유튜브:Music making sketch(One man band) KPOP )

 

 


말과 설명보다는 직접 동영상을 통하여 대중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함이었다.


일렉기타-드럼-어쿠스틱기타-베이스기타 등의 순서로 김사랑이 작곡한 곡을 직접 리얼악기를 통해 연주하는 모습은 꾸미지 않은 리얼리티 그 자체이다.


이 사이트를 통하여 국내와 해외에 전파가 되었고, 국내 팬과 락 매니아들 에게는 김사랑이 대뷔 이후 첫 시도한 영상이며, 진짜로 원맨밴드의 작업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라 국내 네티즌들에겐 새로운 화제가 되었었다.


이는 현재 음악을 하고있고, 배우는 이들에게 신선함과 부러움으로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그리고 유쾌한건 해외네티즌들 에게도 알려져, 응원의 메시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벨기에의 한 뮤지션은 김사랑의 작곡과정과 연주하는 모습 UCC 영상을 보고 [Music making sketch (Kim Sarang)]이라는 제목으로 카피하여, 2년후인 현재도, 똑같이 원맨밴드로 연주하여 리턴해 주었으며, 한국 뮤지션에 대한 놀라움과 음악성에 아낌없는 찬사와 박수를 보내왔다.


그 외 다른 국내외 음악인들에게 이와 흡사한 유형으로 유행되어, 지금도 유튜브엔 관련 동영상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해외 음악인들 에게도 한국뮤지션의 인상깊은 면모를 알리게 되는 자연스럽고 유쾌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번 김사랑[EP]앨범은 현재 대형기획사 소속인 지드래곤과 2ne1 사이에서 락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음반 종합판매율 2위를 계속 유지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 편중되어져 있는 우리 음악시장에서, 대중들이 다양한 선택권을 찾아가는 발판이 되어 주었으면 한다.

 
아직은 시작에 불과 하지만 늘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김사랑 음악행보는 쉬지 않고 자유롭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것 이다.

 

 

 

 


 

 

 

아래가 다음팟버전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