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향기나는방/뮤직살롱

[Music] 러브홀릭의 우리사랑하지만 ( 어느 멋진날 中 )




 

 

 

MBC 수목 드라마 어느 멋진 날에 실린 곡으로서

총 음악감독은 김상헌

 

 

 

 

 

 

 성유리, 공유, 남궁민, 이연희 주연의 MBC 미니시리즈 '어느 멋진 날' OST 작업에 대한민국의 내노라 하는 음악감독과 가수, 스텝이 모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는 다름 아닌 2004년 최고의 드라마 '파리의 연인' (시청률 58%), 2005년 삼순이 신드롬까지 낳으며 숱한 화제를 몰고 다닌 '내이름은 김삼순' (시청률 51%)의 OST 제작진이 '어느 멋진 날'로 다시 뭉쳤기 때문이다.


'어느 멋진 날'의 총 제작지휘는 '내 이름은 김삼순', '늑대' 의 음악감독 김상헌 감독이 맡았으며, 타이틀곡 '우리 사랑하지만..'은 '파리의 연인'의 타이틀곡 '너의 곁으로(노래-조성모/작곡-안정훈/작사-이희승)' 를 작곡했던 안정훈과 작사가 이희승이 다시 함께 작업하였으며, 2005년 [저스트 팝(Just Pop)]이란 음반으로 제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고 영예인 '올해의 앨범' 부문을 수상한 3인조 밴드 '마이 앤트 메리(My Aunt Marry)' 가 불러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곡은 러브홀릭의 '지선'의 피쳐링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실적인 가사와 깔끔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 '어느 멋진날' 의 메인타이틀로 드라마를 이끌어 가고 있다. 또한 러브홀릭의 베이스를 맡고 있는 이재학이 곡을 만들었으며, 드라마틱하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뭍어나는 곡이다.

 

 

 

 

이 곡은 러브 홀릭이 자신들의 곡들 중 OST 에 쓰였던 곡들만 따로 모아 만든

Dramatic & Cinematic

에 다시 담겼다.

여성 보컬리스트인 지선이 마지막으로 함께 작업했던 앨범.

 

 

 

Dramatic & Cinematic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