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향기나는방/문화·애니

코코 샤넬이 남긴 명언들 -



#S

용모와 복장이 잘 갖추어진 사람은

그 사람의 내면을 보려고 하지만,

 

용모와 복장이 잘 갖추어지지 않은 사람은

자꾸만 그 사람의 외모만 보려고 한다

 

#1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존재가 되려면

늘 달라야한다.

 

#2

몸단장을 하지 않고 외출하는 여자를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예의를 차리지 않는 행동이다.

오늘이

운명의 상대와 만나게 되는 날일지도 모른다.

 

#3

날개가 없이 태어났다면

날개가 생기를 것을 막지 말라.

 

#4

스무살의 얼굴은 자연의 선물이고,

쉰살의 얼굴은 당신의 공적이다.

 

#5

럭셔리는 빈곤함의 반대말이 아니라,

천박함의 반대말이다.

 

#6

나는 누구와도 같지 않다.

 

#7

내 친구들? 나에게 친구는 없다.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한다.

 

나는 코코샤넬이다.

 

#8

내가 바로 스타일이다.

 

#9

슬프고 사랑 때문에 아프다면 화장을 하라.
자신을 돌봐라.
립스틱을 바르고 앞으로 나아가라.
남자는 우는 여자를 혐오한다.

 

#10

나는 내 삶을 창조했다. 이전의 삶이 싫었기 때문에.

 

#11

나는 어떤 일이건 대충하지 않는다.

 

#12

자신을 꾸미는 일은 사치가 아니다.

[출처] 코코 샤넬 명언|작성자 Aelyun





향수를 사용하지 않는 여자는 미래가 없다.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여자는 (생물학적 나이보다) 자격에 걸맞는 나이를 갖는다.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여자라면 두 가지를 갖춰야 한다. 품격있고 매혹적일 것.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남자들이 어린 아이 같다는 것을 안다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이다!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나는 여성들이 왜 남성들이 가진 것들을 탐하는지 알 수가 없다.

여성들이 가진 것 중에 하나가 남성 아닌가.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드레스 속의 여인의 모습을 찾아라.여인이 안 보이면 곧 드레스도 없는 것이다 (옷 만으로 패션이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옷을 입은 사람의 가치가 살아나야 한다.) (가브리엘 샤넬, 남녀명언)






우아함이란 거절이다.

 

 

어떤 사람들은 럭셔리란 빈곤의 반대말이라고 생각한다.

아니다. 럭셔리는 천박함의 반대말이다. (가브리엘 샤넬, 아름다움명언)

 





젊음은 매우 새로운 것이다.

20년 전에는 아무도 이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가브리엘 샤넬, 인생명언)

 

 

 

20대에 당신의 얼굴은 자연이 준 것이지만,

50대의 당신의 얼굴은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가브리엘 샤넬, 인생명언)

 

 

 

내가 좋아하지 않는 모든 것은

당연히 내가 좋아할 만한 것의 반대일 것이라 생각하며 삶을 만들어 갔다. (가브리엘 샤넬, 인생명언)

 



내 친구들이여, 세상에 친구란 없다네. (가브리엘 샤넬, 친구명언)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늘 남달라야 한다. (가브리엘 샤넬, 자기관리명언)

 

 

유행은 유행에 뒤떨어질 수 밖에 없게끔 만들어진다. (가브리엘 샤넬, 시간명언)

 

 

무미건조한 단조로움에 할애할 시간은 없다.

일할 시간과 사랑할 시간을 빼고 나면 다른 것을 할 시간은 없다. (가브리엘 샤넬, 시간명언)


럭셔리는 편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럭셔리가 아니다. (가브리엘 샤넬, 예술명언)

 

 

패션은 드레스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패션은 하늘과 길거리에도 있으며, 우리의 생각과 삶, 그리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가브리엘 샤넬, 예술명언)

 

 

가장 용감한 행동은 자신만을 생각하는 것이다. 큰 소리로. (가브리엘 샤넬, 자신감명언)

 

 

성공은 종종 실패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에 의해 달성된다. (가브리엘 샤넬, 성공명언)

 

 

 

당신이 열정의 대상이라면 창문을 박차고 뛰어내려라.

열정을 느낀다면그것에서 도망쳐라.

열정은 지나가고 지루함은 남는다. (가브리엘 샤넬, 도전명언)

 

 

무언가가 아니라 누군가가 되기로 결정을 하고나면

얼마나 많은 걱정을 덜게 되는가. (가브리엘 샤넬,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