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에 말걸기 ◀◀/▣ 컴과 넷

빵이진이님의 트위터 강좌 3 - 트위터에 글쓰기, 답글달기 등등

 

 

 

트위터 메인화면과 한국식 트위터를 캡쳐했습니다..

 

저는 한국식 트위터인 http://twtkr.com/ 을 이용합니다..

이게 한국식 트위터라서 한국인이 트위터 이용하기 쉽거든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거 같아요^^

 

트위터에는 following과 follower 의 관계가 있습니다^^ f

ollowing과 follower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following은 내가 관심가는 사람의 글을 구독해서 본다라는 의미가 있어요..

 

나는 이민호씨 트위터 following 했어.. 하면.. 나는 이민호씨의 트위터 글 구독해서 본다.. 라는 의미가 있어요..

내가 관심가는 사람의 글을 구독한거기에 나의 타임라인에는 following 한 사람의 글이 보이게 됩니다.

 

follower은 나를 구독해서 보는 사람입니다.. 쉽게 말해서 내 글의 구독자인거죠^^

 이 경우.. 내 타임라인에는 follower의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follower 타임라인에 내 글이 보이게 되요..

민호씨의 글이 내 티임라인에 보이지만..

내 글은 민호씨 타임라인에 보이지 않는다는 거죠..

 

맞 following은 서로 following, follower의 관계가 됨을 의미합니다..

서로의 글을 구독하고 구독받는 관계에요..

 

이 경우 서로의 타임라인에 내가 쓴글과 following을 한 친구의 글이 같이 보이게 되요^^

맞 following을 하게 된 경우.. 서로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아래서 설명할게요^^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명드렸어요..

 

인제 캡쳐 화면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가장 먼저 글쓰는 곳...What’s happening? 과 지금 뭐하고 계세요? 아래의 네모박스에 면 됩니다^^

 

내 트윗에 쓰고 싶은 내용을 쓴 다음.. 영문트위터 홈페이지에는 tweet과 한국 트위터의 글올리기를 누르면 글쓰기 완료!!

글쓰기~~ 생각보다 쉽죠^^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내가 쓴 글 및 내가 following한 사람들이 쓴 글이 보여지는 곳이에요^^

민호가 글 쓰면 제 타임라인에 나타나겠죠^^

제 사생활이 있기에.. 타임라인안에 트윗내용은 모자이크!!

 

@아이디... 오른측 메뉴에서 즉 @아이디로 쓴 글들이 모여지는 곳이에요..

 

제것으로 설명하자면.. @babyseeyou 인데..

제가 언급된 글들이 여길로 모아집니다..

 

이민호씨의 경우..@ActorLeeMinHo 를 누르면.. 팬들이 보낸 글들이 보일거에요^^

민호씨가 내글을 어떻게 볼까.. 민호씨는 여기서 봅니다^^

 

상대방에 글을 보낼려면 어떻게 하냐구요.. @상대방아이디 를 글쓸때 넣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트위터 화면상에서 보여지는 @아이디의 모습입니다..    

 

 

 

 

 

 

 

 

 

한국식 트위터에서 보여지는 내 모습입니다..

제 트윗친구들... 프로필사진 모자이크 안했다고 삐지기 없음입니다..

프로필까지 할러니.. 설명이 안되서.. 죄송합니다~~

 

Direct Masseges = 쪽지 = DM ... 흔히 트위터에서 DM으로 말하는 쪽지입니다..

메신저에서 흔히 쪽지를 보내고 주고 받는 기능이 트위터에도 있습니다^^

 

보내는 방법은.. 오른쪽에 Direct Masseges 이나 쪽지메뉴 들어가서 보내시면 되요^^

 

Favorites= 관심글 ...

 

트윗라인에 글이 너무 실시간으로 올라오기에.. 내가 기억하고 싶은 글을 보관하고 싶을때 사용해요..

 

블로그에서 말하는 스크랩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거 같습니다..

 

내 글도 가능하고.. 내 타임라인에 올라온 글 어느거라도 가능합니다..

 

설정방법은 관심가는 글에 커서를 대면.. 별표가 나오는데

별표를 클릭하면 관심글.. Favorites가 설정됩니다.

 

 설정한 Favorites.. 관심글을 보는 방법은

트위터 메뉴에서 Favorites나 한국 트위터의 관심글 메뉴에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전 이 기능 잘 안써요.. 근데.. 앞으로 자주 쓸거 같은 느낌이 팍팍 듭니다^^

 

 

 

 

 

영문 트위터에서 하는 방법을 캡쳐했어요... 어때요?? 어려우신가요??   

 

 

 

 

한국식 트위터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마지막으로 Reply(댓글) 다는 법과 RT를 설명할게요^^        

        

Reply.. Reply 기능은 내가 상대방에게 관심을 글을 써야 할때 쓰는 거에요..        

           설명하려니까 머리에 갑자기 쥐가 ㅠㅠ 그냥 댓글이라고 보시며 되요^^        

          댓글과 다른점이 쓴글 위에 가게 된다는거.. 이 차이 입니다.. 한국식 트위터에서는 아래로 화살표.. 이걸 누르면 되요^^    

 

 

 

허접 포토샵 나오네요^^ ㅋㅋ 영문판 트위터에는 내가 Reply을 달 사람의 글에 커서를 대면 Reply가 나옵니다..        

Reply를 클릭하면.. 그 사람 아이디. (@아이디) 가 나오면서.. 거기에 글을 적고 Tweet을 누르면 글이 올라갑니다..   

 

 

 

 

한국식 트위터의 경우.. 한국인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댓글달 글에 커서를 댄후 아래방향 화살표를 클릭을 하면.. 바로 아래 박스가 떠서 글을 작성하면 되요..        

        

        

RT.. 글 퍼트리기 기능입니다.. 내가 추천하고 알리고 싶은 글을 RT를 이용해서 알리면 되요^^        

       전 영문판에서 한번도 성공해본적이 없어서ㅠㅠ 영문판에선 제가 글쓸때 그냥 RT하고 글 붙여넣기 하는데..        

      주로 한글판을 이용합니다^^ 한글판으로 보실래요??       

 

 

 

 

한글판이에요^^ RT기능은 진짜 유용하게 잘 쓰실거 같아요^^        

전 이걸로 주로 이벤트 응모하는데..ㅋㅋ 이벤트 빵이 답죠^^        

        

        

이것만 알아도.. 트위터를 반이상 안거~~         

그럼 재미있는 트윗세상을 즐기세요^^